2022 상반기 LG CNS 신입 채용 후기

서류 전형

LG CNS의 서류는 작성하기 수월했다. 자기소개서의 문항이 2문항으로 많지 않고, 글자 수도 많지 않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부담을 많이 낮춰준 것 같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다음과 같았다.

 

1. My Competency 지원분야와 관련된 구체적인 지식이나 경험을 기술해주십시오.

 

2. LG CNS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이후 꿈꾸는 것은 무엇인가요?

 

다른 회사들에서도 많이 물어보는 내용이기 때문에 작성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코딩테스트 및 인적성

LG CNS의 코딩테스트는 총 3문제를 180분간 풀게 된다. 문제에 대해 서술할 순 없지만,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진 않은 편이다. 주로 구현 위주의 문제가 나왔고, 평소 코딩테스트를 열심히 준비했다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인적성 테스트는 LG그룹의 회사들이 모두 공유한다. 나는 LG 유플러스, LG 전자, LG CNS를 지원하였는데 단 한번의 인적성 테스트를 통해 3곳을 커버할 수 있다.

 

인적성 테스트는 따로 준비하지 않았다. 인성 검사는 그냥 솔직히 대답했다.

 

적성 테스트는 상당히 어려웠던 것으로 기억한다. 내가 준비를 안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매우 부족했고, 정말 머리가 좋아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문제를 풀지 못했다.

 

그래도 다행히 코딩테스트 및 인적성 전형을 합격할 수 있었다.

 

 

1차 면접

1차 면접은 화상으로 이루어졌다.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고, 면접관 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주시기 때문에 면접 분위기는 좋은 편이였다.

 

자기소개서 위주로 질문하셨고, LG CNS에 대한 질문들도 많이 하셨다. CS 기초 지식에 대한 질문은 거의 없었고, 기술 관련 질문 조금과 주로 직무 적합성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신 것 같다. 이러한 부분을 잘 준비해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대답을 잘한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아쉽게도 1차 면접에서 탈락하게 되었다 ㅠㅠ\

 

역시 면접은 면까몰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