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라인플러스 공채 1차 면접 후기

라인플러스 1차 면접 후기

라인 필기테스트 후기

 

2022 상반기 라인플러스 공채 필기테스트를 합격하고 1차 면접을 보게 되었다.

 

1차 면접 일정은 4월 18일(월) ~ 5월 2일(월) 기간 중 하루에 약 1시간가량 면접을 보게 된다.

 

나는 운이 안 좋게도(?) 4월 18일 첫째 날에 면접을 보게 되었다 ㅠㅠ 아무래도 가장 먼저 면접을 보기 때문에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준비할 시간이 매우 촉박했다.

 

면접 준비는 CS 기초 지식들 복습, 예상 질문 연습, 스프링 및 JPA 기술 복습 등을 했다.

 

실제 면접 날 ZOOM을 이용하여 면접을 진행했다. 면접관은 총 3분이 들어오시고, 3대 1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나는 Media Service Server Engineer 직무를 선택했는데, 해당 부서의 실무진 분들이 들어오셨다.

 

면접 질문에 대해서는 말해줄 수 없지만, 면접 난이도는 상당히 높은 편으로 개인적으로 매우 어려웠다.

 

처음에는 구글 입사 질문과 비슷한 창의력 문제들을 물어보셨는데, 난생처음 겪어보는 유형의 문제들이라 대답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이후 머리가 하얘지면서 "아... 망했다"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인터넷에서 라인 면접 후기를 찾아봤을 때는 CS 기초 지식이나 기술 관련 질문들 밖에 보질 못했는데, 뜬금없이 창의력 문제가 나와 당황스러웠다.

 

아무래도 창의력과 순발력이 뛰어난 인재를 원했나보다. 이러한 부분은 준비하기도 참 어려운 부분인데.. 조금 난감했다.

 

하지만 이후 이어진 기술 질문들에 대해서도 대답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정말 평소에 개발에 관심을 깊게 가지고 생각해봤어야 하는 질문들이었다. 또한, 너무 긴장을 했는지 질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역시나 결과는....

 

라인 1차면접 후기

 

불합격.

 

정말 가고 싶었던 회사여서 더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하지만 그래도 내가 어떤 점이 부족한지 알 수 있었고, 학습 열의를 더 불태우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하도록 노력해야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