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LG전자 VS연구소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 후기

서류전형

이번 2022 상반기 LG전자 VS연구소 공채는 서류 전형이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모든 사람이 지원하기만 하면 서류전형은 통과되었다.

 

 

코딩테스트 및 인적성

나는 LG전자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LG CNS도 지원했다. 특이한 점은 3곳 중 1곳만 인적성 테스트를 봐도 다른 기업들도 모두 같은 결과를 공유한다는 것이다. 총 3번의 인적성을 보지 않아도 되어 매우 편리했다.

 

코딩테스트는 총 3개의 문제를 풀게 된다.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진 않았으나, 3번 문제가 조금 난이도가 있었다. 문제를 알려줄 순 없지만, 평소 코딩테스트를 열심히 준비했다면 무난하게 풀 수 있는 수준이였다.

 

인적성 테스트는 딱히 준비하지 않았다. 모든 문제에 솔직하게 대답하였다.

 

다행히 코딩테스트 및 인적성 전형은 통과할 수 있었다.

 

 

1차면접

1차 면접은 다대다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LG의 Webex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면접을 진행하였다. 

 

1차 면접 때 PT발표를 하게된다. 자신의 장점에 대해 어필하는 자기PR 위주로 준비하면 된다. 나는 CS기초 지식과 기술 블로그, 알고리즘 스터디, 협동 프로젝트, 기술 스택 등에 대하여 어필하였다.

 

약 5분 정도의 PT 발표를 마치면 면접관들의 질문이 이어진다. 면접 질문에 대해서는 적을 수 없지만, CS 기초 지식들에 대해서 묻기 보다는 정말 직무에 적합한지 물어보는 느낌이였다. 어떤 직무를 원하는지도 여쭤보셨다. 또한, PT 면접 때 발표한 내용들을 주로 물어본다. 

 

1차 면접도 운이 좋게도 통과할 수 있었다.

 

 

 

인턴십 및 최종면접

남은 전형은 한 달간의 인턴십과 최종면접이다.

 

6월 2일부터 7월 1일까지 약 한 달간의 인턴십을 거치게 되는데, 나는 인턴십 전형을 포기하였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다른 회사에 최종합격 하였기 때문에 해당 회사와 비교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연봉, 복지, 워라밸, 성장 가능성 등등... 많은 부분을 비교하여 나는 LG전자 VS연구소를 포기하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