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라인플러스 공채 필기테스트 후기

라인 필기테스트 후기

라인 코딩테스트 합격

 

2022 상반기 라인플러스 공채에서 코딩 테스트를 합격하고 필기테스트를 보게 되었다.

코딩 테스트에 이어 필기테스트까지 준비하느라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열심히 준비했다!

 

 

필기테스트에서 나온 문제에 대해서는 규약 때문에 말해줄 순 없지만 대충 자료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DB, 운영체제, 컴퓨터 구조, 프로그래밍 언어 등 CS 기초 지식들에 대해서 물어보는 시험이였다.

 

 

필기테스트 준비는 학부 시절 공부했던 PPT 자료들과 전공 서적들, 그리고 내가 정리한 블로그 글들을 위주로 공부하였다.

 

 

필기테스트는 4월 2일(토) 오전 10시 ~ 오전 11시 30분까지 총 1시간 30분을 보았다. 인터넷 검색이나 자료를 참고할 수 없다. 화상 감독을 실시한 상태로 시험을 보게 된다.

 

 

난이도는 학부 시절 열심히 공부했고, 필기 테스트를 준비하면서 복습을 한 정도라면 풀 수 있는 정도였다.

물론, 매우 어렵거나 헷갈리는 문제들도 포함되어서 필기테스트를 보면서 '합격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다.

 

결과는...

 

라인 필기테스트 후기

운이 좋게도 필기테스트에 합격할 수 있었다!! 다음은 1차 면접 전형이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