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SK ICT Family 개발자 채용 챌린지 후기 (SK 코딩 테스트 후기)

1차 코딩 테스트는 2022년 3월 12(토) 10시~13시까지 총 3시간 동안 4문제를 풀어야 했다.

 

플랫폼은 프로그래머스를 이용했고, IDE를 사용해서 복사+붙여넣기도 가능했다. 제출 하더라도 정답을 알 수 없다. 테스트 케이스에 대한 결과만 나오기 때문에 예외 케이스를 잘 고려해야 했다.

 

아무래도 문제에 대해서 말할 수는 없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땠는지 대충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1번 문제 : Greedy 알고리즘을 사용한 간단한 문제였던 것 같다. 백준 실버2~ 골드5 정도 난이도 같았다.

 

2번 문제 : 조금 까다로운 구현 문제였다. 이 문제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 그래도 다행히 잘 푼 것 같다. 백준 골드4정도 되는 문제 같았다.

 

3번 문제 : DP 문제였던 것 같은데, 시간도 부족하고 너무 어려워서 풀지 못했다. 백준 골드 1이상 일 것 같다.

 

4번 문제 : DFS를 사용해서 테스트 케이스는 다 맞췄지만, 분명 N이 커지면 시간초과가 발생할 코드를 작성했다 ㅠㅠ 백준 골드 1~2일것 같다.

 

아무튼 이렇게 3솔 정도를 했다. 4번 문제는 솔직히 틀렸다고 봐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조마조마하게 결과를 기다렸는데...

 

1차 합격!!

1차 코테는 어찌저찌 합격했다...!!

 


2차 코딩테스트는 총 4시간 동안 4문제를 풀어야했다.

 

플랫폼은 프로그래머스를 이용했고, IDE를 사용해서 복사+붙여넣기도 가능했다. 1차와 다르게 정답을 제출하면 바로 결과를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래서인지 1차보다 난이도가 훨씬 어려웠다. 

 

1번 문제는 간단한 문자열 처리 문제였다. 백준 실버 1정도의 난이도였다.

 

2번 문제는 매우 빡센 구현이었는데, 아무리 해도 예외가 몇개 발생해서 결국 풀지 못했다. 백준 골드 1~3정도 되는 것 같다. 

 

3번 문제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DFS를 사용해서 몇 개의 케이스 정도 맞히고 나머지는 틀렸다.

 

4번 문제는 풀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이렇게 1.3솔 정도 했는데(2,3번 다 맞히지 못함)...

 

결과는....

 

2차 탈락...ㅠㅠ

아쉽게도 2차는 탈락하고 말았다..ㅠㅠ

 

그래도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