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X Vertical 10개월 실사용 후기, 버티컬 마우스 추천

Logitech MX Vertical 스펙

[그림 1] Lift 와 MX Vertical 비교 (출처 : Logitech 공식 홈페이지)

 

  • 제품명 : Logitech MX Vertical
  • 높이 : 120mm
  • 너비 : 79mm
  • 깊이 : 79mm
  • 무게 : 135g
  • 센서 해상도(기본) : 1000 & 1600 dpi
  • DPI(최솟값 및 최댓값) : 400~4000 dpi
  • 버튼 : 4개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버튼(기본값 : 앞으로/뒤로, DPI 설정, 가운데 버튼)
  • 충전식 Li-Po 배터리(240mAh)
  • 무선 작동 거리 : 10m
  • Windows 10 이상, macOS 10.15 이상 지원

 

 

버티컬 마우스를 사게 된 이유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마우스를 오래 잡고 있게 된다. 나도 마우스를 오랜 시간 잡고 이용하는 편인데, 어느 날 손목이 저릿저릿하니 너무 아팠다. 마우스를 너무 오래 잡아서 그런 것 같았다.

 

일반 마우스는 사용할 때 인체공학적으로 손목에 무리가 간다. 반면 버티컬 마우스는 인체공학적으로 손목의 중립자세를 유지하며 무리가 덜 가도록 한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고 손목 통증이 완화되었다는 경험담을 말해주고 있다.

 

따라서 나도 손목 건강을 위해 수직 마우스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

 

 

로지텍 MX Vertical을 선택한 이유

인터넷에서 열심히 버티컬 마우스를 비교해 보았다. 나는 버티컬 마우스를 살 때 아래와 같은 점들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1. 내구성이 튼튼한가

-> 버티컬 마우스는 일반 마우스보다 가격이 많이 나가는 편이다. 그런데 쉽게 고장나버리면 짜증이 날 것 같았다. 처음에 검색했을 때 좋아 보였던 제품들의 후기 중에 고장이 잘 난다는 모델들은 전부 걸렀다. 

 

2. 무선 마우스인가

-> 나는 원래도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블루투스 지원이 가능한 무선 마우스를 사고 싶었다.

 

3. 디자인이 깔끔한가

-> 여러 제품들이 요란한 디자인을 하고 있었는데, 나는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원했다.

 

4. 가장 중요한 손목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인가

->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손목 통증 완화 혹은 예방에 도움이 되는지가 중요했다.

 

 

위와 같은 사항들을 종합해서, 로지텍의 MX Vertical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다.

 

 

10개월 실사용 후기

[그림 2] 윗면과 측면

 

일단 MX 버티컬은 디자인이 매우 깔끔하고 심플하다. 나는 블랙 색상을 구매했는데, 디자인이 정말 잘 나온 것 같다.

 

왼쪽 부분에 기능 버튼 두 개가 있는데, 기본 값이 앞으로 가기/뒤로 가기 기능으로 설정되어 있다.

본인이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 나는 기본 값을 그냥 사용하고 있다. 뒤로 가기를 엄지 손가락으로 편하게 누를 수 있어 애용하고 있다. 

 

 

 

MX 버티컬 아래 모습
[그림 3] 아래 모습

 

MX 버티컬의 아래에는 전원을 킬 수 있는 스위치와 센서등이 위치하고 있다.

 

MX 버티컬 블루투스
[그림 4] 블루투스 동글

 

MX 버티컬에는 블루투스 동글이 같이 동봉되어 있다. 이걸 PC의 USB 단자에 꽂으면 바로 무선 사용이 가능하다.

 

 

 

MX 버티컬 충전단자
[그림 5] 충전단자

 

MX 버티컬은 C타입 충전단자를 사용한다. 충전 케이블도 상자에 동봉되어 있다. 10개월간 사용해 본 결과 배터리는 꽤 오래가는 것 같다. 퇴근 전에 꽂아놓고 출근하면 풀 충전되어 있는데, 한 번 완충하면 3~4주 정도는 충전 없이 사용하는 것 같다. 일주일에 5일, 매일 8시간씩 사용하는데 이 정도이니 배터리 용량이 꽤 준수한 것 같다.

 

[그림 6] 옆모습

 

리뷰를 올리기 위해 마우스 사진을 찍으려고 스마트폰 액정 닦이로 마우스를 닦았는데, 오히려 하얀 먼지 같은 게 묻어서 좀 더럽게 나온 것 같다...ㅠㅠ 그래도 찐 사용 후기라 생각해 주면 고맙겠다.

 

10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아직 잔고장 한 번 나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손목 통증이 많이 완화되었다. 이게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해서 그런 건지, 내가 손목 건강에 신경을 쓰려고 틈날 때마다 손목 스트레칭을 해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버티컬 마우스가 도움이 된 것 같다는 것이다.

 

 

마우스 그립
[그림 7] 그립

 

마우스를 쥔 모습이다. 참고로 MX 버티컬은 크기가 꽤 큰 편이다. 따라서 손이 작은 사람은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다.

나도 손이 작은 편이긴 하지만 불편하진 않았다. 오히려 나는 딱 맞는 크기라는 느낌이 들었다.

 

손이 작은 사람은 MX Vertical 모델이 아닌 Lift 모델을 선택하는 게 좋아 보인다.

 

단점은?

1. 가격이 비싸다

MX 버티컬은 일단 비싸다. 정가가 약 12만 원 정도로 꽤 비싼 편에 속한다. 하지만 나는 건강에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비싸더라도 좀 믿음직한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다.

 

2. 마우스가 크다

나에겐 큰 단점은 아니지만 손이 작은 사람에겐 큰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3. 무겁다

이게 커서 그런 건지, 꽤 무겁다. 게임처럼 빠른 이동이 필요할 땐 사용이 어려울 것 같다. 물론 버티컬 마우스로 게임을 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겠지만.

 

총평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는 디자인이 예쁘고 깔끔하다.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내구성이 튼튼하고 배터리도 오래간다.

 

손목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 같다.

 

결론적으로, MX 버티컬은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괜찮은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제품이다.

 

 

※ 로지텍 MX Vertical은 아래 링크를 통해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0Ecc2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1. https://www.logitech.com/ko-kr/products/mice/mx-vertical-ergonomic-mouse.910-005450.html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