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년계획, 꼭 이루고 싶은 나의 목표

신년계획

나는 연초가 되면 항상 신년계획을 짜곤한다. 물론 신년계획을 전부 달성한 적은 한 번도 없다...ㅠㅠ

 

그래도 이렇게 모두가 볼 수 있는 블로그에 내 목표를 적는다면 좀 더 열심히 노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이렇게 블로그에 내 신년계획을 적어본다.

 

1. 건강챙기기

나는 취준생 시절부터 건강이 많이 악화됐다. 

그 때부터 건강이 다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이루고 싶다.

 

  • 일주일에 3번 이상은 헬스장가서 운동하기
  • 몸무게 65KG 달성(근육량 증가)
  • 규칙적인 생활하기
  • 저녁 8시 이후 야식 금지
  • 스트레스 관리하기(명상, 호흡, 운동)

 

2. 개발 공부하기

개발자로서의 성장을 위해 할게 정말 많다.

 

  • Spring 인프런 강의 복습
  • 이펙티브 자바 읽기
  • JPA 인프런 강의 수강
  • 기술 블로그 매주 두 개 이상 글 작성
  • 알고리즘 문제 매주 두 개 이상 해결

 

3. 사이드 프로젝트

아무리 개발 공부를 열심히 해도 실제로 써보지 않으면 습득하기 힘들다.

 

아주 작은 토이 프로젝트라도 좋으니 공부한 내용을 써먹어보고 싶다.

 

 

4. SQLP 공부

나는 예전부터 SQLP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었다.

 

하지만 커리어상으로 봤을 때 SQLP가 크게 중요한 자격증은 아니다.

따라서 우선순위는 가장 낮게 두고 시간이 날때마다 SQLP 공부를 할 예정이다.

 

 

2024년 화이팅!

너무 많은 목표는 오히려 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위에 적어놓은 것을 모두 달성하는 것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열심히 노력한다면 목표를 모두 이루고 훨씬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2024년에 원하는 바를 모두 이루길 기원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