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macOS) m1 자바(JDK 17) 다운로드 하기

맥북 m1 자바(JDK 17) 다운로드 

Intel 맥북의 경우는 상관 없지만, m1은 Oracle Java 11버전을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Oracle Java가 아닌 다른 Java를 설치하는 식으로 Java를 사용했다. 하지만 Java 17버전 부터는 드디어 m1을 지원하게 되었다.

 

참고로 JRE, JDK, Java 버전에 대해 잘 모른다면 다음을 참고하자.

 

[JAVA] JRE 와 JDK의 차이? Java 8, 11, 17 에 대하여

 

[JAVA] JRE 와 JDK의 차이? Java 8, 11, 17 에 대하여

JRE, JDK란? 처음 Java를 설치하려고 보니 JRE, JDK 등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 참고) [JAVA] 자바(JAVA)란? 자바의 특징 자바(JAVA)란? 자바는 C언어에 객체 지향적 기능을

code-lab1.tistory.com

 

 

Oracle Java 17 버전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ttps://www.oracle.com/java/technologies/downloads/#java17

 

Download the Latest Java LTS Free

Subscribe to Java SE and get the most comprehensive Java support available, with 24/7 global access to the experts.

www.oracle.com

 

 

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간 후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된다.

 

Oracle Java 17 다운로드

 

Java 17버전, macOS를 선택하고 Arm 64 DMG Installer 를 설치해주면 된다. 

Compressed Archive는 설치 파일을 압축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DMG는 설치 마법사라고 생각하면 된다.

DMG를 이용한 설치가 더 간편하니 이를 이용하자.

 

 

자바 17 설치 마법사

 

다운로드 받은 DMG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 마법사가 실행된다. 여기서 부턴 계속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맥북 자바 버전 확인

 

 

설치를 완료했다면, 터미널을 켜서 java -version을 입력해보자. 위와 같이 자바 버전이 확인되면 설치가 제대로 완료된 것이다.

 

 

반응형

'OS > [Mac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MacOS) 인텔리제이(IntelliJ) 설치 하기  (0) 2022.08.21
맥북(mac OS) 깃(Git) 설치하기  (2) 2022.07.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